런던 히드로공항에서 직접 환승 하기 (인천 -> Cork)
원래는 9월 5일에 FINNAIR를 타고 헬싱키와 런던에서 환승해서 Cork에 도착하는 여정이었습니다만
인천 -> 헬싱키 (FINNAIR) / 헬싱키 -> 런던 (FINNAIR) / 런던 -> Cork (AER LINGUS)
갑자기 FINNAIR에서 예약변경 안내 메일이 와서 확인해 보니 어떤 사유인지는 모르겠으나 FINNAIR의 사정으로 기존 예약이 취소되고 9월 6일 대한항공으로 1회 환승으로 변경 수락요청이 왔습니다. 1회 환승이길래 옳다구나 하고 컨펌을 했는데
인천 -> 런던 (대한항공) / 런던 -> Cork (AER LINGUS)
일단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려했으나 직원이 키오스크로 체크인을 하라고 카운터 접근을 막길래 일단 키오스크로 가서 체크인 시도를 하였지만, 카운터로 가라는 안내 메세지가 뜨면서 체크인이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때부터 불길한 기분이... 어쨌든 다시 대한항공 카운터로 가서 문의 하니...
런던행만 발권이 되고 런던에서 코크행은 AER LINGUS가 대한항공이랑 제휴가 되어 있지 않아 런던에서 수하물 찾아 나갔다가 다시 발권하고 수하물도 다시 부쳐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연결이 안 된다는 안내에 갑자기 짜증이~~~, 아~~ 처음에 예약했던 건 다 연결이 되는 거였는데....
대한항공 카운터 직원분께서 나의 짜증을 눈치 채셨는지 붙이는 수하물의 무게가 초과 됐으나 도움을 못 드려 죄송하다며 그냥 붙여주시겠다고... 고마우신 분으로 인해 짜증이 좀 누그러들긴 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항공사는 AER LINGUS랑 아예 제휴가 안 되어 있는 듯 합니다. 보통 Cork로 들어가는 비행기는 거의 AER LINGUS가 하는 것 같은데...
문제는 런던 히드로 공항에 4터미널에 도착해서 환승은 2터미널에서 해야하는 것이었습니다.
4터미널에서 수하물을 찾고 아예 나가서 2터미널로 가서 발권도 하고 짐도 붙여야 합니다.

그리고 입국심사


우리나라는 자동입국심사가 되어 간편하게 통과 했습니다.

이제 수하물을 찾아서 4터미널에서 나옵니다. 나오면 왼쪽방향에 Trains이 있습니다.
기차가 바로 연결되어 있어 저는 기차를 이용하여 터미널을 이동했습니다.
기차로 터미널 이동하는 것은 무료이지만 티켓은 받아야 합니다.

티켓발권하는 기계가 있으므로, 프린트만 해주면 됩니다.



터미널2에 도착하여 엘레베이터를 타는데 그냥 GO를 눌러주면 터미널2로 갈 수 있습니다.


나가서 또다시 엘레베이터를 이용할 때 5층을 누르고 가서 해당 항공사를 찾아 (저는AER LINGUS) 체크인 합니다.


다시 심사를 받고 환승게이트로 이동 합니다.

다행히도 환승대기시간이 5시간으로 넉넉해서 조급하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넉넉한 환승대기시간으로 여유있게 넷플릭스 보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Cork로 고고~!!
짐 찾아 다시 체크인 하는 것이 번거롭긴 하지만 어렵진 않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
하지만 환승대기 시간이 짧다면 힘들겠죠?
